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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공주택 Public Housing

H5. 운영 및 유지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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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획원칙

주택 단지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유지를 위한 관리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한다.

공용창고 마련

공간 및 시설의 유지관리를 위한 충분한 창고 공간을 마련하여, 이용 빈도가 낮거나 특정 대상을 위한 공간의 창고화 방지를 고려한다.

  • 장애인용 화장실의 창고화 방지를 위해 청소 구역별 비품 정리 및 창고 공간을 계획할 수 있다.
청소, 소독 등

깨끗한 단지 환경 유지 및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위생관리 계획을 수립하고, 주민들에게 내역을 공개한다.

  • 공간별 청소, 소독 주기를 설정하고, 감염병 예방 등을 위해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수행하도록 한다. 공간별 위생 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고, 관리점검표를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관리를 권장한다.
  • 가지치기 등 계절별 수목 관리를 진행하도록 하며, 병충해 소독 등을 정기적으로 수행을 고려한다.